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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장 총칙]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본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부 모집, 선발 및 운영을 주관하는 교육원 (동성인재개발교육원)가 운영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교육원과 이용자와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1. "서비스"란 접속 가능한 유/무선 정보통신기기의 종류와는 상관없이 이용 가능한 "교육원"이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홈페이지"란 교육원이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구성한 가상의 공간을 의미하며, "홈페이지" URL은 www.dshrd.or.kr 입니다. 3. "회원"이란 교육원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교육원과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원 아이디를 부여 받은 자를 의미합니다. 5. “회원 아이디(이하 "ID"라 한다)”란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교육원이 검증 및 승인하는 코드로, 회원의 이메일 주소를 사용합니다. 6. "비밀번호"란 회원이 부여 받은 ID(회원의 이메일 주소)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7. '회원등록 해지(이하 "해지")'란 교육원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8.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본 조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 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 3 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교육원는 본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각 "홈페이지" 서비스의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2. 본 약관에서 안내하고 있는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정책은 회원가입 후 홈페이지의 정보를 활용하는 모든 경우에 해당되나, 모집전형을 위하여 지원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별도의 개인정보보호 정책이 적용됩니다. (지원서 작성시 별도 안내) 3. 교육원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 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교육원는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교육원가 제공하는 "홈페이지"의 초기 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교육원은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회원이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5. 회원은 개정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회원은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등록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개정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경우에는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6.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는 교육원이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4 조 약관의 해석 1. 본 약관은 교육원가 제공하는 각 서비스 별 운영규칙과 함께 적용됩니다. 2.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2장 이용계약 체결]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회원의 본 이용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와 이용신청에 대하여 교육원의 이용승낙으로 성립합니다. 2. 본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는 회원등록 당시 본 약관을 읽고 "위 서비스 약관에 동의합니다"의 대화창에 표시를 한 후 등록하기 단추를 누름으로써 의사표시를 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6 조 서비스 이용신청 1. 회원으로 등록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고객은 교육원에서 요청하는 제반정보(이름, 이메일 주소, 비밀번호 등)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 2. 회원은 반드시 교육원이 제공하는 서비스가 요구하는 회원 본인인증 절차를 거쳐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본인인증을 거치지 않은 회원은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3. 타인의 ID(이메일 및 비밀번호)를 도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 7 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1. 교육원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회원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교육원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단, 교육원의 공식사이트 이외의 웹에서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교육원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교육원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교육원은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의 양적, 질적 향상을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휴사에게 제공, 공유할 수 있으며, 이 때에는 반드시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제공, 공유하며 누구에게 어떤 목적으로 어떤 정보를 제공, 공유하는지 명시합니다. 3. 회원은 원하는 경우 언제든 교육원에 제공한 개인정보의 수집과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동의의 철회는 회원 탈퇴를 하는 것으로 이루어집니다. 제 8 조 이용신청의 승낙과 제한 1. 교육원은 제 6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고객에 대하여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 원칙적으로 접수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2. 교육원은 다음 각 호의 내용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⑴ 교육원의 서비스 관련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⑵ 교육원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⑶ 기타 교육원의 사정상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3. 교육원은 다음 각 호의 내용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하지 아니할 수도 있습니다. ⑴ 타인의 ID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⑵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⑶ 사회의 안녕과 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⑷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⑸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⑹ 기타 교육원이 정한 등록신청 요건이 미비된 경우 ⑺ 본 서비스와 경쟁관계가 있는 이용자가 신청하는 경우 ⑻ 기타 규정한 제반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4. 교육원은 이용신청고객이 관계법령에서 규정하는 미성년자일 경우에 서비스 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회원 아이디 부여 및 변경 등 1. 교육원은 회원에 대하여 본 약관에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 ID를 부여합니다. 회원 ID는 회원 본인이 사용하는 이메일 주소를 사용하며, 회원 ID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합니다. 부득이한 사유로 회원 ID를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ID를 해지하고 재가입해야 합니다. 2. 회원은 서비스 페이지 또는 기타 해당 페이지로 링크된 메뉴를 통하여 자신의 개인정보를 관리할 수 있는 페이지를 열람할 수 있으며, 해당 페이지에서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원 ID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 또는 교육원의 요청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⑴ 회원 ID가 회원의 전화번호 또는 생년월일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 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⑵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⑶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4. 회원 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이를 소홀이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교육원은 그에 대한 책임을 일절 지지 않습니다. 5. 기타 회원 개인정보 관리 및 변경 등에 관한 사항은 서비스 별 안내에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3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 10 조 교육원의 의무 1. 교육원은 관련법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교육원은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교육원은 수신거절의 의사를 명백히 표시한 회원에 대해서는 회원이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이메일)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4. 교육원은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회원과의 계약관계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회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회원이 탈퇴신청을 할 경우 즉시 탈퇴 처리를 합니다. 5. 교육원은 이용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11 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교육원이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의하여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 ID와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가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교육원에 통보하고 교육원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4. 교육원은 회원이 상기 제1항, 제2항, 제3항을 위반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일절 지지 않습니다. 제 12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본 약관에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교육원이 정한 제반 규정,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공지사항 등 교육원이 공지 또는 통지하는 사항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교육원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교육원의 명예를 손상 시키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교육원이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의하여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제11조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3. 회원은 교육원의 사전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한 물품 거래 및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 등에 관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교육원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교육원이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교육원에 대하여 손해배상의 의무를 지며, 교육원은 해당 회원에 대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교육원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 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5.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제22조 제1항의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6. 이용자는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실명으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7. 회원은 이메일 주소 등 이용계약사항이 변경된 경우에 해당 절차를 거쳐 이를 교육원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8. 회원은 교육원 및 제3자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됩니다. 9.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되며, 해당 행위를 하는 경우에 교육원은 회원의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조치를 포함한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⑴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⑵ 다른 이용자의 ID, 비밀번호, 이메일 주소를 도용하는 행위 ⑶ 이용자 ID를 타인과 거래하는 행위 ⑷ 교육원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⑸ 교육원으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받지 않고 교육원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교육원의 서버를 해킹하거나, 웹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⑹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 ⑺ 본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교육원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⑻ 교육원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경우 ⑼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향, 동영상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⑽ 모욕적이거나 개인신상에 대한 내용이어서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⑾ 다른 이용자를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이용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⑿ 교육원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⒀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⒁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교육원이 정한 제반 규정 또는 이용 조건을 위반하는 행위 ⒂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 4장 서비스 이용 제 13 조 정보의 제공 및 통지 1. 교육원은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 혹은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교육원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공지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4 조 게시물의 저작권 및 관리 1. 교육원은 회원의 게시물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변조, 훼손, 삭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여 보호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이나 자료의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를 할 수 있으며, 해당 회원의 자격을 제한, 정지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⑴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⑵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⑶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⑷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⑸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⑹ 교육원나 다른 회원의 저작권 혹은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⑺ 교육원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⑻ 스팸성 게시물인 경우 ⑼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2. 교육원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교육원에 귀속됩니다. 3. 회원이 서비스 화면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또한 교육원은 게시자의 동의 없이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입사지원서의 경우 관련법규 및 교육원규정에 따라 제출된 지원서를 회원 본인에게 반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취득한 정보를 교육원의 사전 승낙 없이 임의가공, 판매,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 15 조 광고게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 1. 교육원이 제공하는 서비스 내에 다양한 배너와 링크(Link)를 포함할 수 있으며, 이는 광고주와의 계약관계에 의하거나 제공받은 컨텐츠의 출처를 밝히기 위한 조치입니다.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합니다. 2. 서비스 내에 포함되어 있는 링크를 클릭하여 타 사이트의 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해당 사이트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은 교육원과 무관합니다. 제 16 조 서비스 제공의 중단 등 1. 교육원은 다음 각 호의 내용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의 일부 혹은 전부를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⑴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 한 경우 ⑵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단했을 경우 ⑶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⑷ 국가비상사태 등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2. 전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교육원은 제14조에 정한 방법으로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공지합니다. 다만, 교육원이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발생한 서비스의 중단(시스템관리자의 고의, 과실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에 대하여 사전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제 17 조 회원 ID 관리 1. 회원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이 등록한 회원 ID 및 비밀번호에 의하여 발생되는 사용상의 과실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해당 이용고객에게 있습니다. 제 18 조 정보의 제공 1. 교육원은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교육원은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추가적인 개인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 5장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 19 조 계약 변경 및 해지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원 본인이 사이트 내의 개인정보관리 페이지를 통해 등록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제 20 조 서비스 이용제한 1. 회원은 본 약관 제11조, 제12조 내용을 위반하거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에 교육원은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⑴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비속한 ID 및 별명 사용 ⑵ 타 이용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한 경우 ⑶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등 관련 공공기관의 시정 요구가 있는 경우 ⑷ 36개월 이상 서비스를 이용한 적이 없는 경우 ⑸ 불법 게시물을 게재한 경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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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칙] 본 약관은 2023년 02월 07일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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